본문 바로가기

소식마당/네트워크

사단법인 마을 9, 11월 운영위원회

사단법인 마을 운영위원회

 

 

지난 201493(), 1112()에는 사단법인 마을의 제 2, 3차 운영위원회가 개최되었다.

바쁜 활동 중에도 과반수이상의 운영위원들이 모여 사단법인 마을의 현황을 공유하고, 함께 마을공동체 운동과, 사단법인 마을의 미래에 대해 심도있는 고민을 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2차 운영위원회(09.03.)에서는

사단법인 마을이 올 해 새로 맡아 운영하게 된 사회적경제아카데미 분야별 교육사업‘GSEF 세션운영’, 그리고 사회혁신네트워크포럼참가에 대한 보고와,

사단법인 마을의 감사변경, 법인 사무실 이주대책 마련, 그리고 마을공동체 2기전략 안에서의 사단법인 마을의 역할에 대해 긴 토론이 이루어졌다.

 

그 후 열린 3차 운영위원회(11.12.)에서는

2014년 사단법인 마을의 주요업무를 보고하고,

법인 사무실 이주대책 마련, 풀뿌리집담회 2014 결과공유, 그리고 2차 운영위원회에서 진행되었던 마을공동체2기 전략 안에서의 법인의 역할에 대해 2차 토론이 진행되었다.

사단법인 마을의 고민을 나누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함께 모여 논의하고 토론하는 사단법인 마을 운영위원회’. 사단법인 마을은 이런 시간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전진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

운영위원회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실행해가는 과정의 결과가 사단법인 마을의 튼튼한 기초를 쌓는 것은 물론, 마을 안에서 더 의미있는 활동들로 맺어지기를 바란다.^^

 

+ 사무실 이주관련 은평지역내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와 가까운 곳으로 공간을 구해보자는 의견 등이 있었으나 아직 확정된 안은 없습니다. 또한 마을공동체 2기전략 안에서의 법인의 역할 등에 대한 논의도 끝없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니, 운영위원회 뿐만 아니라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의견도 수렴하고자 합니다.

사단법인 마을의 고민에 대해 적극적인 회원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의견은 마을답장을 이용해주셔도 좋아요^^ maeul2012@hanmail.net으로 보내주시거나, 법인 사무실로 놀러오세요^^)

 

+ 3차 운영위원회 내용을 바탕으로 2014.12.17()에 이사회가 개최 될 예정입니다.

 

 

[글쓴이 : 이은미(은조)/사단법인 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