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마당/네트워크

마을넷연석회의! (10월)

마을과 마을이 만나는 연결고리, 서울 마을넷연석회의

 

8, 즐겁고 뜻깊었던 단합대회를 마치고 모두 마을로 다시 돌아가 열심히 달려 9월의 박람회까지 순조롭게 마친 각 마을의 활동가들.

 

박람회로 바쁜 일정으로 9월은 마을넷연석회의를 쉬기로 했고, 1017. 은평상상허브에서 다시모였다.

 


바쁜 일정 탓이었을까, 평소보다 적은 인원이 참석해서 오순도순한 분위기로 마을넷연석회의가 진행되었다. 마을넷연석회의를 하면서 새로 별명을 얻은 일명 칼문식송문식(강동구)선생님의 칼같은 진행을 바탕으로, 늘 그래왔듯 첫 시작은 각 자치구별로 인사와 그간의 현황들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시작했다.

 

날짜도 날짜인만큼, 이제 막 축제를 끝냈거나, 곧 축제를 시작한다는 자치구들이 꽤나 여럿 있었고, 다양한 의제별로 마을넷 회의를 진행하게 될 것이라는 자치구들 등등 못본 사이에 많은 일들이 역시나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는 각 자치구의 이야기로 시간가는줄 모르고 이야기의 꽃을 피운 시간이었다.

 

각 자치구별 현황나눔을 마치고,

서울시마을기업사업단의 김일영단장의 서울시 마을기업육성사업 1기 평가와 2기 전망이라는 발제를 바탕으로 간략한 토론을 시작으로, 지난 9월 정책박람회에서 진행되었던 지역사회와 공공성의 결과보고 등 여러 공유&협조안건들의 보고가 이루어지고 마을넷연석회의가 마무리 됐다.

 

한 달에 한 번씩 만나 각 자치구별로 얼굴도 보고, 현황도 공유하고, 또 중요한 사항들을 합의하기도 하는 네트워크인만큼 앞으로 더 활성화 되는 서울 마을넷연석회의를 기대해본다.

 

[글쓴이 : 이은미(은조)/사단법인 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