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마당/네트워크

[네트워크사업] 마을넷 연석회의 진행현황공유


마을넷 연석회의 5, 6월 진행상황

 

사단법인 마을이 마을넷연석회의의 간사역할을 하게 된지도 벌써 6개월이 흘렀네요.

보다 더 나은 운영을 위해, 각 권역별로 대표를 뽑아 매월 마을넷 연석회의가 개최되기 이전에 다음번 회의 운영 및 진행 전반에 대해 의논하는 마을넷연석회의 지원단회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운영 초반에는 운영규정, 연간계획 등을 함께 계획하고, 계속해서 보완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꽤나 많은 의견들이 오간 후 정해진 마을넷연석회의 연간계획에 따라, 5월과 6월에는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5월에는

6.4지방선거와 마을공동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 도봉지역의 활동가 정보연님께서 발제를 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발제자는 6.4지방선거의 관전 포인트를 제시했고, 각 마을넷에서 오신 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성북구마을지원센터에서 성북구 사례도 소개했어요^^

성북구마을만들기지원센터의 송주민님께서 직접 오셔서 2014년 성북구마을만들기지원센터의 활동과 계획에 대해 멋진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마을넷연석회의에서 토론 중간 중간 나오는 좋은 사례가 있다면, 문건으로 취합하여 서로 공유하기로 했답니다. 후에 아주 좋은 자료로 쓰일 것 같아요!

 

6월의 마을넷연석회의는, 선거 이후 각 마을별 현황공유로 시작되었습니다.

각 마을별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앞으로의 계획은 어떠한지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네요.



각 마을별 현황공유가 끝난 후,

건강하게 돌아오신 짱가의 발제가 있었어요.

2기 마을공동체 정책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선거 이후 마을공동체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이 발제를 토대로 몇몇 마을분들이 의견을 공유을 공유하고, 토론을 마쳤습니다.

 

마을넷 연석회의는 매달 셋째 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됩니다.

마을넷연석회의에서 협조해줬으면 하는 안건이 있다면

사단법인 마을 이은미에게 미리 말씀해주시고, 자료를 주시면 됩니다.

 

7월에는 토론이, 8월에는 워크숍이 계획되고 있어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글쓴이 : 은조

(마을로청년활동가_이은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