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마당/공지사항

[모집] 신나는 정치학교 in Seoul 동네정치! 유쾌한 꼼지락이 세상을 바꾼다!

[신나는 정치학교 in 서울]

동네정치, 세상을 바꾸는 유쾌한 꼼지락! '신나는 정치학교'에 초대합니다.
녹색정치, 청년정치, 여성정치가 마을에 녹아들어 새로운 동네정치를 만드는 유쾌한 실험,
신나는정치학교에 새로운 정치를 꿈꾸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신나는 정치학교’는 
참여자와 강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참여형 프로그램 중심의 과정입니다.
참여자 스스로 선거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생활에 기반을 둔 자기의제를 발굴하는 것을 돕는 과정입니다.

지역의 문제와 과제를 누구에게 맡기는 것이 아니라 주민이 스스로 정치의 주체가 되는 
주민자치, 생활정치의 구체적인 방법을 체득하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신나는 정치학교’는 프로그램을 함께한 이들이 프로그램 이후에도 새로운 관계를 유지하고 서로 도우며 발전하도록 필요한 다음 과정도 함께할 것입니다.

현장전문가들과 함께 만드는 '신나는 정치학교'에
현실에 매몰되는 현실주의와 뜻만 높은 이상주의를 극복하면서
지역의 현실을 바탕으로 지역자치, 호혜경제, 우정과 연대의 사회를 고민하는,
뜨거운 열정을 가진 당신을 모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