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마당/회원게시판

[5월활동] 서울 마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활동을 알려드립니다.

5월은 무슨 달일까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까지 있는 ‘가정의 달’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죠? 아니면 각종 기념일에 등골이 휘는 ‘잔인한 달’이라는 생각도 얼핏 스치지 않으시나요?

각종 기념일이 온갖 ‘선물’들로 대체되는 5월, 친구와 이웃과 함께 어울리며 사는 즐거움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돈 안 드는 진정한 즐거움을 우리 아이에게, 부모에게, 반쪽에게 선물하세요. 아이들은 동네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놀때 가장 행복하고, 부모님들은 이웃들과 함께 음식하고 나눠먹고 수다떨다보면 더 즐겁잖아요.

이름하야, ‘5월 마을로의 초대’!! 5월 서울 곳곳에 꽃보다 아름다운 마을꽃이 핍니다. 5월이 가정의 달을 넘어, 가정과 가정이 만나 함께 사는 즐거움을 알아가는 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시작이 되어, 마을의 작은 축제가 모여 이웃이라는 큰 그림을 함께 그려가는 서울시 5월 마을로의 초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5월 마을로의 초대는 서울 시민들에게 서울시 마을공동체담당관에서 준비한 ‘마을로의 초대장’이고, 서울 곳곳의 다양한 마을에서 준비한 ‘작은 축제’이며, 마을주민들에게는 함께 어울려 이웃을 확인하고 손을 내밀고, 손을 잡고, 함께 어울리며 즐기는 ‘마을잔치’입니다.

지난 두 달간의 공모와 심사선정을 통해 선정된 29곳의 마을에서, 5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만남과 행사, 작은 축제들이 펼쳐집니다. 지금 살고 있는 곳, 지금 있는 곳 가장 가까운 곳에서 펼쳐지는 우리 마을축제를 확인해서 주민으로 함께 해보세요. 내 이웃을 만나고, 관심을 나누고, 더 큰 것을 함께 하기 위한 ‘우리’가 시작됩니다.

그럼 다른 마을의 축제는 어떨까요?

주말, 놀이동산보다는 이웃과 함께 하는 즐거움이 있는 마을을 만나보세요. 아이에게 공동체와 관계, 함께 사는 삶을 보여주세요. 부모들은 이웃과 서로의 관심사를 나누며, 함께 배우고 사랑하고 살아가는 행복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축제 일정과 행사내용은 맨 아래를 그림을 참조하세요.

특히, 서울시 공모사이트인 ‘와우서울’(wow.seoul.go.kr)에서는 5월 마을로의 초대가 펼쳐지는 마을축제 현장의 사진과 영상을 보내면 시상하는 ‘와우미션’까지 펼쳐지고 있으니, 일석몇조인지 셀 수가 없네요~^^

그럼에도, 복잡하시다고요?! 그럼 일단, 다음을 따라해보세요.

1. 와우서울 와우미션(http://wow.seoul.go.kr/mission/main.jsp) 사이트를 클릭

2. 가장 가까운 마을축제 확인!

3. 주변에 입소문 내고, 그리고 참여하기!

4. 즐기며 배우고, 이웃을 알아가기!

5. 사진과 영상찍어 와우미션에 올리기까지~!

어때요?! 이젠 마을축제 현장으로 가볼까요?!

* 위 내용은 서울시 마을공동체담당관실 자료를 발췌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