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마당/네트워크

국제교류사업이 시작됩니다!(Project Innovation)


PROJECT INNOVATION

<THE INNOVATION MINDSET CHALLENGE>

 

 

PROJECT INNOVATION : THE INNOVATION MINDSET CHALLENGE는 미국 록팰러재단의 지원을 받아 콜럼비아 대학에서 진행해오고 있는 혁신적 사고방식 연구와 관련된 대회이며, 프로젝트 이노베이션(Project Innovation)은 혁신적 사고를 고양할 수 있는 흥미로운 전세계의 혁신사례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마을은 “THE INNOVATION MINDSET CHALLENGE에 파트너 기관으로 참여하여 혁신적 마을공동체 사례를 발굴하여 전세계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총 2회의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1: 2014.05.19() / 전직원 대상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1차 워크숍은 본 연구사업의 담당인 재클린 등이 방한하여 혁신에 대한 개념과 대회의 취지 설명 및 혁신사례와 관련한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 2014.05.23() / 실무자 대상

2차 워크숍은 “THE INNOVATION MINDSET CHALLENGE에 파트너 기관으로 참여하는 사단법인 마을의 실무자들이 PROJECT INNOVATION에 파트너 기관으로 참여하기 위한 준비작업의 일환으로, 혁신에 대해 스터디하고 PROJECT INNOVATION 업무계획의 기본을 다지는 과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PROJECT INNOVATION : THE INNOVATION MINDSET CHALLENGE에 좋은 사례를 소개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 혁신 사례 발굴에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례 추천 및 문의: 사단법인 마을 남보경&이은미 02-322-1963



THE INNOVATION MINDSET CHALLENGE(1장).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