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마당/공지사항

[공모사업] 2013년도 여성가족부 공동협력사업 공모

2013년도 여성가족부 공동협력사업 공모

뉴스와이어|입력2013.02.06 08:18

(서울=뉴스와이어)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시민단체와 협력하여 다양하고 현장감 있는 여성·가족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여성단체 등을 대상으로 2월 7일(목) 부터 2월27일(수)까지 '2013년 여성가족부 공동협력사업'을 공모한다.

'여성사회참여 확대', '양성평등문화 조성 및 성인지 정책의 확산', '여성인권의 증진', '장애여성 등 취약계층 지원', '일·가정 양립 및 가족가치 확산' 5개 과제 100여개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특히 여성관련 정책과제와 현안과제를 중심으로 지원을 확대하여 성인지 정책 활성화,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예방, 근로여건 개선 등 사업과 제4차 여성정책기본계획에 포함된 '여성건강권 증진 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사업신청은 여성가족부 단체협력네트워크(www.wngonet.go.kr)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우편이나 방문접수는 하지 않는다. 사업 신청 자격은 '비영리법인'이나 '비영리민간단체등록법'에 의해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라면 가능하다. 사업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월 13일(수) 오후 3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3층 대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동 사업은 2001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과제별로 심사를 거쳐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선정 결과는 3월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단체별로 사업계획에 따라 4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여성가족부 소개: 여성정책을 수립, 총괄, 지원하는 기능을 맡고 있는 중앙행정기관.